티스토리 뷰

우리는 불규칙적인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노폐물이 쌓이게 되는 경우가 다분합니다.
하지만 이런 몸속 노폐물이 배출되지 않고 장속에 쌓이게 되면 부패가 이뤄지며 독소가 발생되고 이 독소들로 인해서 건강이 안좋아질 수 있습니다.
이로인해 나타나는 증상은 다양하게 있습니다.
그래서 오늘은 이러한 증상을 알아보며 관리에 도움을 주는 식습관에 대해 말씀드려보겠습니다.

생기는 증상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.
우선 변을 잘 보셔야 합니다.
이러한 부분에 문제가 발생되게되면 피부 트러블이 발생하며, 어깨 결림, 만성피로 등이 발생됩니다.
또, 독소가 계속해서 배출되지 않게 되면 면역력이 떨어지게 되고 황달등의 증상이 나타날 수 있습니다.
그리고 몸속 노폐물 독소로 인해서 입냄새가 나게 될 수도 있습니다.

이런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될 경우에는 의사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.
오랫동안 지속되게 되면 장기기능에 문제가 발생될 수 있기때문에, 늘 신경써보시는게 좋습니다.
또, 이러한 부분은 식이섬유가 풍부한 식습관을 통해서 몸속 노폐물 배출에 도움을 받아볼 수 있습니다.
그렇기에 오늘은 식이섬유가 풍부한 음식에 대해 말씀드려보도록 하겠습니다.

제가 말씀드려보고 싶은 음식으로는 두가지 있습니다.
바로 빨간양배추와 브로콜리입니다.
이 두 채소는 아시는분은 아시겠지만 식이섬유가 풍부한 음식으로 꼽히고 있습니다.
또한, 다른 영양성분도 풍부하기에 이 두가지 채소를 말씀드려봤습니다.
그래서 말씀드려보겠습니다.

빨간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을 원활하게 해주며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줘서 몸속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.
또, 위에 도움을 주는 비타민U와 비타민K가 함유되어 있으며, 칼슘 칼륨 성분으로 인해서 건강에 도움을 줍니다.
특히, 칼륨은 나트륨을 배출시켜주며 혈압 관리에도 도움을 줍니다.
이외에도 안토시아닌이라는 항산화성분이 함유되어 있는데,
이 성분은 우리의 몸에 안좋은 활성산소를 배출시켜주는 역할을 하고 염증을 예방해볼 뿐만 아니라 노화도 예방해볼 수 있습니다.
그렇기에 대장 노화 예방에도 도움을 준다고 합니다.

또, 브로콜리에도 비타민U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,
철분, 엽산, 비타민C 등의 성분은 빈혈 예방 및 면역관리에 도움을 주고,
설포라판 성분은 염증 예방에 도움을 주고 마찬가지로 면역력에 도움을 준다고 합니다.
또 클로로필 성분이 함유되어 있는데 이 성분은 혈액순환을 원활하게 해주며 혈전을 막아줘서 혈관 질환 예방에도 도움을 받아볼 수 있습니다.

그렇기에 챙겨드셔보시면서 몸속 노폐물 관리해보셔도 좋습니다.
특히, 이 두가지 채소는 시너지가 좋아서 같이 섭취하면, 괜찮다고 하니 참고해보시고 꾸준하게 챙겨보시길 바랍니다.

 

제주청룡농원

제주농부가 직접 농사짓고 가공한 비트즙,양파즙,양배추즙,콜라비즙,당근즙,돼지감자즙

www.cljeju.com